현대차그룹-SGI서울보증, 육성 스타트업 보증지원 '맞손'
상태바
현대차그룹-SGI서울보증, 육성 스타트업 보증지원 '맞손'
  • 정근호 기자
  • 승인 2022.06.2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분사, 투자 스타트업에 무담보 지원
양사 협업 통해 ESG 경영 확산에도 노력 추진
현대차그룹 로고. (출처: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로고. (출처: 현대자동차그룹 뉴스룸)

[애틀러스리뷰=정근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22일 SGI서울보증과 ‘현대자동차그룹 육성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맺었다.

SGI서울보증이 정부 기관이나 지자체가 아닌 민간 기업과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에서 분사, 투자한 스타트업은 각종 인허가 및 계약 수주에 필요한 인허가보증보험 및 이행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별 신용한도는 2년간 5억 원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SGI서울보증은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컨설팅 보고서 등 기업 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할 뿐 아니라, 법정의무교육과 직무 관련 다양한 콘텐츠의 임직원 교육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MOU를 기반으로 친환경 사업을 진행하거나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추가로 적극 육성하는 등 협업을 통해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초기 지원이 절실한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