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채널 커머스 빠른 배송 서비스 기대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LG헬로비전이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을 보유한 유통업체와 함께 상품 유통처 확대 및 새벽 배송 서비스 모델 발굴에 나섰다.
LG헬로비전과 오아시스알파가 지역 상생 상품 공동 개발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오아시스알파는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 ‘KT알파’와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공동출자해 지난해 하반기에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이번 협약은 강명신 LG헬로비전 전무(미디어그룹장),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사는 △새벽 배송 물류 사업 제휴 △양사 채널을 통한 공동 상품 판매 △지역 상생상품 공동 개발 및 유통 등을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오아시스의 새벽 배송 시스템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 발굴에 나서며, LG헬로비전 <제철장터> 상품을 일정 물량 오아시스마켓 물류창고에 입고한 뒤 고객에게 배송하는 프로세스를 마련해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철장터>와 ‘오아시스알파’가 각각 보유하고 있는 채널을 활용해 공동 상품 판매도 진행한다. 양사는 첫 번째 상품으로 LG헬로비전 방송 권역 경북 안동의 대표 특산물 ‘안동 마’ 분말을 판매할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에서 과잉생산되거나 농가 돕기가 필요한 상품을 발굴해, 양사 채널에서 공동 판매할 계획이다.
강명신 LG헬로비전 전무(미디어그룹장)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고객들이 <제철장터>의 우수한 먹거리를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오아시스알파와 함께 앞으로 지역 농가에 더욱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