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하나금융그룹, 디지털 사업 협력 MOU
상태바
LG유플러스-하나금융그룹, 디지털 사업 협력 MOU
  • 정근호 기자
  • 승인 2021.04.2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hop 서비스-하나금융그룹 상품 결합
유샵 전용 제휴팩 제휴처에 하나머니 추가
출처: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하나금융그룹과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LG유플러스)

[애틀러스리뷰=정근호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과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양사는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의' 서비스와 하나카드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그룹 각 계열사의 금융 상품 결합을 통해 디지털 기반 차별화된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공동 진행키로 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통신과 금융 분야에서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 나아가 디지털 사업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5월 3일 ▲유샵 전용 제휴카드 'U+Family 하나카드(가칭)' 출시 ▲유샵 전용 제휴팩에 하나머니 제휴처 추가 등 제휴 혜택을 늘리고 선택권을 확대한다.

유샵 전용 제휴카드는 신규 발급 후 해당 카드로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등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납부금액의 2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결합, 선택약정 등 할인혜택을 중복 적용할 경우 최대 62% 할인폭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유샵 전용 제휴팩 제휴처로 하나머니를 추가해 기존 7개에서 총 8개로 고객 선택권을 확대한다. 

LG유플러스 임경훈 Consumer영업부문장(전무)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 확산과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디지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며 "디지털 동맹을 통해 비대면 통신 금융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고 양사 가입자 매출 증대 등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상반기 내 하나은행과 제휴 적금 상품 개발 및 입출금 통장 프로모션 운영을 비롯해 하나금융투자와 주식 및 펀드 상품과 통신을 연계한 서비스도 구체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