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eezn 라이브 커머스 '쇼핑Live' 출시
상태바
KT, Seezn 라이브 커머스 '쇼핑Live' 출시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0.12.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사 OTT 최초 라이브 커머스 선보여
이용자-판매자 실시간 소통 및 구매 가능
KT(대표이사 구현모)는 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출처: KT)
KT는 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를 선보였다. (출처: KT)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는 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하다.

또한, 쇼핑라이브는 Seezn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

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과 제휴해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21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이다. 

또 KT는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 공동 제작하고 Seezn Live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 콘텐츠+커머스 분야 강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현대홈쇼핑, 단말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신규 스마트폰 쇼핑라이브를 진행해 단말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며, Seezn의 결제수단인 ‘코코’나 KT 청구서 결제 제공과 코코 적립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 유현중 상무는 "Seezn 쇼핑라이브는 국내 대형 홈쇼핑사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쉽고 믿을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내년에도 KT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Seezn의 주 이용자인 2030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쇼핑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쇼핑라이브를 시청한 고객 전원에게 코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지난 28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